![[2011 DT브랜드파워대상] 시맨틱 검색엔진 인투 디스커버리](http://blog.saltlux.com/wp-content/themes/saltlux/timthumb.php?src=http://blog.saltlux.com/wp-content/uploads/2011/04/DC2_Main1.jpg&h=300&w=690&zc=1&q=100)
■ 2011 DT브랜드파워대상 – 솔트룩스 시맨틱 검색엔진, 인투 디스커버리
솔트룩스는 정보 마이닝 및 시맨틱 검색 전문기업으로, 시맨틱 검색엔진 “[IN2]Discovery(이하 인투 디스커버리)”는 특히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0년 최고의 솔루션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현재 국내시장에서 유일하게 제품화되어 있는 시맨틱 검색엔진이기도 하다.
인투 디스커버리는 의미 기반 연관정보의 시맨틱 검색과 분석 및 토픽 랭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맨틱 네트워크 분석이 가능하며, 특히 LOD(Linked Open Data)를 적용한 가장 진보된 시맨틱 기술을 적용한 검색엔진이다.
또한 현존하는 거의 모든 기업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지능형 인덱스 에이전트와 API를 통해 손쉬운 연동과 확장이 가능하며, JAVA 기반의 프레임웍은 향후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연동성을 보장한다.
기업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비정형 콘텐트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분석, 이해함으로 의사 결정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외부 전문 정보와 내부 정보를 융합하여 검색·분석이 가능하며, 기업 검색과 지식 활동의 범위 확장이 가능하다.
특히 플랫폼 가상화를 통하여 10억 건 이상의 초대용량 분산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X와 UI, HTML5 구현으로 최적화하였고 기업 외부에서도 사내 지식 활동이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구현이 가능하다. 이용자 중심의 UX와 사용 편의성 중심의 기능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지식활동을 할 수 있으며, 편리한 웹 환경에서의 관리와 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디스커버리는 이미 부산인자원, 용인시청, 국토해양부, 삼성중공업, KBS, 행정안전부, 통일부, 대통령 기록관, 삼성전자 등 공공 및 기업시스템에 구축되었으며, 적용된 솔트룩스의 시맨틱 검색 기술은 차세대 검색 고도화를 위한 검색 솔루션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는 “현재 국내 시맨틱 검색 시장은 각 산업의 버티컬 마켓으로 빠르게 성장 중에 있으며, 향후 5년 내에 기업 검색 시장의 70% 이상을 시맨틱 검색이 차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솔트룩스의 시맨틱 검색 기술은 보편화된 시맨틱 검색 환경의 최적화와 표준화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시맨틱 검색 분야에서는 명실공히 시장점유 1위인 솔트룩스는 올 상반기 모바일 시맨틱 검색엔진과 하이브리드 감성 자동분류엔진을 선보일 계획이며, 하반기 아울림(OWLI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소셜 미디어 분석 및 매거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