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이닝 및 시맨틱 웹 전문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lux.com)는 서치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인투 서치박스([IN2]SearchBox)를 10월 중 일본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치 어플라이언스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일체형으로 중소 기업 혹은 대기업의 단위 부서를 주요 고객층으로 하여, 기존의 검색 시스템에서 제기되었던 여러 다양한 문제들을 한번에 해결 해주는 기업용 검색 솔루션 제품이다.
솔트룩스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IT 시장에서 10월 처음으로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력 및 노하우, 현지화 부분에 인정을 받은 뒤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일본 동경 소재의 솔트룩스 일본 지사에서는 10월 내 [IN2]SearchBox 정식 출시를 앞두고 활발한 현지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초간편 심플형 검색 엔진 제품으로 사용과 설치가 더욱 쉬워진 인투 서치박스는 통합 검색 엔진에 문서 클러스터링, 자동 요약 등 마이닝 기술을 접목하여 정보 접근성 및 업무 효율성을 강화시키며, 사전 및 통계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관리자 페이지를 별도로 두어 시스템 설정 및 관리가 원활해 진다.
기업 내의 파일 시스템에 산재되어 있는 문서들의 관리가 어려운 기존의 문제를 해결하고 원하는 문서를 찾는 데에 소모되는 시간 및 리소스를 절감해 줌으로써 ROI 극대화를 실현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검색 시스템과 비교할 때 1/3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가격으로 고객의 비용 부담감이 확 줄어 든다는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국내외 기업용 검색 솔루션 분야에서 서치 어플라이언스가 큰 획을 그을 것으로 확신한다. 인투 서치박스를 출시로 침체되어 있는 검색 시장의 활력을 되찾고 일본 시장 진출 성공을 통해 국내 검색 기술에 대한 위상을 높이겠다."고 굳은 의지를 전했다.